모바일 쇼핑 "20대는 치장, 30대는 육아"

일반입력 :2014/03/24 14:59

남혜현 기자

20대는 옷이나 화장품, 30대는 기저귀, 40대는 가족 먹거리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올해 1월1일부터 3월10일까지 약 두달간 성별·연령별·시간별 쇼핑 인기 상품(매출액 기준)을 분석,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24일 밝혔다.

매출 분석에 따르면 20~24살까지 20대 초반 남성들은 운동화와 의류, 패션제품이 차례로 순위를 차지했고, 같은 나이대의 여성들은 화장품과 운동화, 샴푸, 향수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25~29살까지 20대 후반의경우 남성은 운동화가 여전히 인기 상품이었지만 유럽 여행상품이나 스키장 상품 등 여가와 레저와 관련된 상품들이 순위권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20대 후반 여성들은 1위가 화장품이었으나 아침과 낮 시간대에는 기저귀도 많이 구매했다. 퇴근 시간대는 패밀리레스토랑도 순위권에 올랐다.

30대 초반의 경우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모두 기저귀가 인기상품 1위를 휩쓸었다. 다만 남성의 경우 12시에 운동화가 반짝 1위를 차지하기도 하는 등 여전히 인기 순위에 머물렀다. 여성은 기저귀와 이유식이 하루종일 1, 2, 3위를 차지해 아이를 키우는데 전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30대 후반으로 가도 1위는 기저귀였다. 다만 남성은 저녁 7시에 괌 여행상품을 가장 많이 산 것으로 나타나 가족여행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패스트푸드와 국산과일 등 먹거리들도 2~3위권에 포진했다. 여성은 하루종일 기저귀가 1위였고, 만두나 과일 등 가족들이 먹을 음식도 많이 샀다.

반면 40대 이후부터는 기저귀가 순위권에서 사라지고 과일이 1위로 올랐다. 다만 점심시간인 12시에는 남녀 모두 패스트푸드가 1위를 차지했다. 남녀 모두에게 운동화가 여전히 인기 상위권이었고, 여성들은 화장품이 다시 많이 사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