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한 달 게임이용자는 3억 7천만 명

일반입력 :2014/03/20 18:49    수정: 2014/03/20 18:50

김지만 기자

페이스북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게임 컨퍼런스 GDC (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4에서 페이스북을 활용한 게임들의 세부 수치를 밝히고 관련 내용들을 공개했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에서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수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고 전했다. 현재 전세계에서 월 평균 3억 7천500만 명이 페이스북을 통해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페이스북에 연동된 게임 트래픽은 매일 7억 3천500만 건에 다다른다고 밝혔다.

또한 페이스북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단순히 PC나 모바일 하나의 플랫폼만 이용하는 이용자보다 두 플랫폼을 병행해 사용하는 이용자들의 게임 이용도가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들이 페이스북에서 모바일 게임에 할애하는 시간은 모바일을 통해서만 게임을 이용하는 사용자 대비 약 2.4배 높다. PC만 활용하는 이용자와 비교해 봤을때는 평균 1.5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결제 부분에서도 크로스 플랫폼 이용자들은 단순 PC 이용자들 보다 약 3.3배 높은 수익률을 내고 있다고 페이스북측은 밝혔다.

관련기사

이러한 수치들을 공개한 페이스북은 새로운 게임 지원 업데이트 사항도 GDC서 공개했다. 기존에는 게임 푸시가 단순히 요청만을 보냈던 것과는 달리 이제는 게임의 세부 내용에 따른 요청을 각각 지원한다고 말했다.

국내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한국에서는 소셜 요소가 카카오에 몰려 있지만 해외는 페이스북이다며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페이스북 연동 사항도 신경 써야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