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무료 마케팅 "여성 앱 모여라"

일반입력 :2014/03/12 11:52

남혜현 기자

여성 포털 '이지데이'를 운영하는 이지에이치엘디 시스템(대표 이인경, 이하 EzAD)이 모바일 앱 마케팅을 위한 4가지 광고 유닛을 파트너 업체들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무료로 제공되는 광고 유닛은 ▲다이얼로그 애드(Dialog Ads) ▲버블 애드(Bubble Ads) ▲월 애드(Wall Ads) ▲스토어 애드(Store Ads) 등이다. 앱에 노출되는 띠 배너 외에 새로운 광고 유닛으로 신규 수익을 창출하도록 만든다.

이 외에 여성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라이프 스타일 ▲육아 ▲교육 등 여성을 겨냥한 앱 개발사들이 선호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프리 앱 트레이드 시스템(Free App Trade System)'이라는 비리워드 단말기 설치당 과금방식(CPI) 마케팅 툴을 통해 파트너 업체들의 앱을 무료 설치한다.

해당 시스템은 단순한 크로스 마케팅이 아닌 '카테고리 매칭(Category Matching)' 기법으로, 사용자 성향과 가장 부합하는 앱을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이 회사 측에 따르면 사용자의 성향에 맞춘 노출 방식은 앱의 설치율을 높이고 사용자의 거부감을 최소화시키고 있어 앱 개발사와 사용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EzAD 문병호 차장은 여성포탈 이지데이를 기반으로 약 400만 회원들이 사용하는 '만개의레시피'와 '매직캘린더' '임신출산육아대백과' '육아수첩' 등 4년 전부터 여성들과 밀접한 앱을 만들기 시작했으며, 현재 40여 개의 앱을 통한 여성 모바일 네트웍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집행된 광고 수익은 파트너 업체에도 배분된다. EzAD System 홈페이지에 들어가 소프트웨어개발자키트(SDK, 140Kb)를 안드로이드 앱에 설치하고 마켓에 업데이트를 한 이후 해당 홈페이지에서 앱 등록을 하면 파트너 업체로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