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I·아이템베이, 게임사 변신 “눈에 띄네”

일반입력 :2014/03/10 11:22    수정: 2014/03/10 11:32

게임 아이템 거래 중개업체인 ‘아이엠아이’(IMI)와 ‘아이템베이’가 온라인 게임 서비스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템 중개업을 넘어 온라인 게임 서비스 수익 창출로 더 큰 성장이 예상된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이엠아이는 아이템베이와 함께 중국 게임웨이브가 개발한웹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수라도’를 오픈했다.

사후세계 중 영원히 싸움을 이어가야만 하는 지옥을 뜻하는 수라도는 김용 원작 소설 '영웅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탄탄하고 자연스러운 상황전개가 장점인 작품이다.

특히 4종의 각기 다른 직업(녹림호걸·유랑소녀·명문대협·무정여협)을 선택해 다양한 커뮤니티 및 파티 시스템 등 협력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게임 내 핵심 콘텐츠인 '맹주전·쟁탈전', '악인곡' 등을 통해 빠른 레벨업을 기반으로 무한 PvP(이용자 간 대결) 재미요소와 다량의 경험치 및 특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아이엠아이는 픽셀소프트가 개발하고 중국 서비스사인 텐센트가 현지 서비스 중인 3D 무협 MMORPG '도검2' 국내 서비스 계약을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중 오픈 예정인 도검2는 모션 픽쳐 기술이 접목돼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콘솔게임 성향의 콤보조작이 가능한 작품이다. 작년 8월 현지 서비스와 함께 중국판 '블소'로 불리며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엠아이는 도검2 국내 타이틀을 ‘NAL(Next Asia Legend) : 세상을 베는 자’로 확정하고, 3월 중 티저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상반기 중 정식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이엠아이는 수라도와 NAL을 비롯해 올해 총 4종의 라인업을 추가하며 기존 라인업과 함께 게임사업부문 역량강화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현재 이 회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은 총 8종이다.

지난 달 최용현 신임 대표가 취임한 아이템베이도 온라인 게임 채널링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이 회사는 주력사업인 게임아이템 거래중개 사업과 게임 채널링, 모바일 앱 비즈니스 등 신규 사업들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아이템베이는 자사 게임 포털 온게이트를 통해 이스트소프트의 주력 온라인 게임 ‘카발온라인’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하며 게임 라인업을 더욱 튼튼히 했다. 이 회사는 온게이트에 접속해 동의절차를 거친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템베이 쿠폰을 100%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또 다음 달에는 NGL의 MMORPG ‘불멸 온라인’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아이템베이는 올해 중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중형급 온라인 게임을 온게이트를 통해 서비스 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 아이템 중개업체인 아이엠아이와 아이템베이의 온라인 게임 사업 비중이 더욱 커지는 분위기”라며 “과거 웹게임 또는 비주류 온라인 게임들이 서비스 됐다면 이제는 중형 온라인 게임까지 라인업으로 채워지며 정식 게임 포털로의 모습을 갖춰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