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 ‘오디션’, 삼성 스마트TV에 쏙~

일반입력 :2014/02/27 13:14    수정: 2014/02/27 13:15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27일 댄스 게임 '오디션'을 삼성전자의 2014년형 스마트TV용 게임 콘텐츠로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 스마트TV '스마트 허브' 내 '게임 패널'에 등록된 오디션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접근이 용이하다. 다양한 볼거리를 통한 시각적 연출과 TV 리모컨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오디션은 리모컨만으로 리듬 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특히 동작인식과 터치패드, 버튼을 결합한 '삼성 스마트 컨트롤'을 통해 리듬 댄스에서 중요한 '손맛' 또한 마치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듯한 수준까지 격상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 간단한 랭킹 시스템이 도입돼 타 이용자와 함께 겨루는 댄스 배틀 등 멀티 플레이 기술도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을 통해 '스마트TV 게임 개발'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는 발판을 다졌다는 평가다. 이후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며 자사의 기반을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성장 동력'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오디션은 리모컨 버튼과 터치 패드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공을 기울였다”며 “이후로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여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