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다음, KT 뮤직 음원 사용한다

일반입력 :2014/02/12 10:24

남혜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kt 뮤직(대표 이승주)과 ‘음원 콘텐츠 공동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제휴를 통해 다음은 다음 뮤직에서 서비스하는 음원을 KT뮤직으로부터 제공받게 된다. KT뮤직은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이 주주사로 등재되어 있는 음악 콘텐츠 회사다. 다음은 KT뮤직과 제휴를 통해 안정적인 음원 공급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사 제휴를 기념해 다음은 KT뮤직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 뮤직 서비스 음악 콘텐츠 섹션인 ‘뮤직BAR’의 ‘라이징 아이돌’ 콘텐츠를 확충하고, 매월 실력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지니스픽’코너를 신설해 이용자들이 폭넓은 장르의 음악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다음은 제휴에 맞춰 첫 화면에 펀(Fun)탭을 새로 배치했다. 해당 영역은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아티스트의 쇼케이스 생중계, 신규 앨범 관련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음악 콘텐츠로 채워진다.

다음 이준걸 콘텐츠기획1팀장은 “KT뮤직과 제휴를 통해 안정적인 음원 공급 기반을 마련했고, 양사 공동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KT뮤직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음악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