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365에 다중 인증 지원 확대

일반입력 :2014/02/12 10:54

손경호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피스365 관리자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복수의 인증 방식을 사용하는 멀티팩터인증 기술을 중소기업, 대학교, 비영리 단체 일반 사용자 계정에게까지 추가 비용 없이 확대 지원한다. 오피스365의 보안성을 높이기 위한 방침이다.

11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MS는 오피스365 블로그를 통해 멀티팩터 인증을 대부분 고객들을 대상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기업용 오피스365는 지난해 6월 관리자 계정용으로 멀티팩터 인증을 도입한 바 있다. 이 인증은 ID, 비밀번호 외에 전화연결, 문자메시지,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추가적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해커 입장에서는 오피스365 계정에 대한 ID, 비밀번호 외에도 대상의 휴대폰에 전송되는 문자내역 등 까지 파악해야만 해당 계정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MS는 오피스365와 함께 개별 제품인 익스체인지, 쉐어포인트 등에서도 해당 기능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새로운 변화는 MS아웃룩, 엑셀, 파워포인트, 링크, 스카이드라이브 프로 등 데스크톱용 앱 사용자들에게도 적용된다. 멀티팩터 인증을 통해 로그인한 사용자들은 16자리 임의숫자로 이뤄진 '앱 패스워드'라는 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해당 번호를 입력하면 데스크톱 용 앱들을 사용할 수 있다.

MS는 앞으로 전화, 문자, 앱 외에도 스마트카드와 같은 다른 방식의 멀티팩터 인증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