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배우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사망…누리꾼 애도

연예입력 :2014/02/03 07:55

온라인이슈팀 기자

오스카상 수상 경력의 헐리우드 배우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㊻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면서 국내 누리꾼들에게도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 경찰에 따르면 호프만은 현지 시간으로 2일 오전 미국 뉴욕시 자신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원인을 조사 중이지만 현지 언론들은 경찰 관계자를 인용해 호프만이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고인은 평소 자신이 약물 남용과 싸우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

호프만은 지난 1991년 영화 '트리플 보기 온 파 파이브 홀'로 데뷔해 '미션임파서블3' '다우트' '부기나이트' 등에서 개성 강한 캐릭터 연기로 사랑받았다.

관련기사

그는 지난 2005년 소설가 트루먼 카포티의 전기영화 '카포티'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고, 2012년에는 '마스터'로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최근작으로는 '헝거게임' 시리즈와 '마지막 4중주' 등이 있다.

필립 세이모어 호프먼 사망 소식에 누리꾼들은 정말 연기 잘 하는 배우였는데 믿기지 않는다, 다시는 이 분의 연기를 볼 수 없다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RIP 필립 세이모어 호프먼 ▶◀,너무 안타깝네요, 최고의 명배우 또 한 명이 떠나가네요 라며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