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내 프로필에 음악 입힌다

일반입력 :2014/01/28 14:29    수정: 2014/01/28 14:37

남혜현 기자

카카오(대표 이석우, 이제범)는 28일 안드로이드 버전 카카오톡과 카카오 뮤직을 연동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뮤직은 카카오가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과 공동 서비스 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이용자가 직접 좋아하는 음악을 선정해 '뮤직룸'을 만들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두 서비스 간 연동으로 이용자들은 카카오뮤직을 통해 구매한 음악을 자신의 프로필 대표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앨범의 커버 이미지를 프로필 배경 이미지로 꾸밀 수 있다. 글과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는 기존 카카오톡 프로필에 감성을 더한 음악 콘텐츠가 추가된 셈이다.

카카오톡 친구가 내 프로필에 설정한 음악의 이미지를 터치하면 나만의 뮤직룸으로 쉽게 이동해 프로필 음악을 비롯한 여러 장르의 음악들을 함께 듣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카카오 뮤직 앱은 카카오 계정만 있으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톡 연동 서비스는 친구들과 음악으로 소통하는 카카오뮤직의 개성을 뚜렷하게 해줄 것이라며 사용자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친구들과 음악을 듣고,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카카오톡 연동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선보이며, 조만간 IOS 버전도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