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정부지원금으로 쇼핑몰 창업 교육

일반입력 :2014/01/20 09:58

남혜현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서비스 샵인사이드가 2014년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 전문 훈련기관으로 선정돼 ‘내일배움카드제’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내일배움카드제는 구직자 직업 훈련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로 샵인사이드의 ‘쇼핑몰 창업 엘리트 과정(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운영 과정)’ 교육비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수료 후 6개월 내에 창업 및 취업 후 3개월 동안 고용 상태를 유지할 경우 나머지 30%에 해당하는 비용도 추가로 지원한다.

샵인사이드의 ‘쇼핑몰 창업 엘리트 과정’은 쇼핑몰 ▲기획 ▲관리자 페이지 사용 ▲디자인 등 쇼핑몰 운영과 창업에 필요한 실무 위주로 수업이 구성돼 있다. 담임강사제를 통해 체계화된 학습이 가능하고, 메이크샵 프리미엄 서비스 50% 할인 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김기록 메이크샵 대표는 “샵인사이드는 월 평균 50여개 교육이 개설되고 1천700여명이 수료하는 업계 최대 쇼핑몰 전문 교육 기관”이라며 “수강 후 바로 쇼핑몰을 창업할 수 있도록 기획된 강좌니 만큼 앞으로 고용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쇼핑몰 창업 엘리트 40기 과정은 내달 10일 개강한다. 수강은 샵인사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