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코리아, 쉬운 엔진으로 국내 사업 진출

일반입력 :2014/01/15 18:26    수정: 2014/01/15 18:28

김지만 기자

히어로코리아(대표 권재규)가 15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게임 개발 엔진인 히어로엔진 공개와 더불어 사업 계획을 밝혔다.

히어로코리아는 히어로엔진 제작사인 영국 아이디어 패브릭사의 공식 아시아 총판지사다. 이 회사는 히어로엔진의 아시아 라이선스 총판을 맡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히어로코리아 권재규 대표를 비롯해 아이디어 패브릭의 최고 프로덕트 매니저 쿠퍼 버킹험이 참석했다.

쿠퍼 버킹험은 기자간담회에서 히어로엔진의 특징을 소개했다. 이어서 권재규 대표가 국내 개발자들을 위한 지원정책과 국내 모바일 개발 환경에 최적화된 히어로 모바일 엔진 개발 계획 등을 발표했다.

히어로엔진의 가장 큰 특징은 MMOPRG에 특화된 게임 개발 엔진이라는 것이다. 또 타 상용화 엔진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개발비로 MMORPG 등 대형 온라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서버와 클라이언트 엔진이 일체형으로 제공돼 별도 서버개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날 실제로 히어로엔진을 사용해 개발된 MMORPG인 '더 리파퓰레이션(The Repopulation)'의 소개 영상이 상영됐다. 이 영상을 통해 히어로 엔진만의 다양한 장점이 선보여졌다.

관련기사

히어로코리아는 히어로엔진 서비스와 함께 앞으로 모바일 게임의 급격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는 국내 개발 환경에 맞춰 히어로 모바일 엔진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히어로 클라우드를 통해 개발된 온라인 게임의 퍼블리싱 및 해외 진출을 돕는 연계 사업과 교육사업을 이미 구체적으로 준비 중이다.

히어로코리아의 권재규 대표는 히어로엔진은 개발자들의 부담을 최소화 시켜주는 엔진이다며 히어로 엔진을 통해 중소 게임사와 인디 개발자들도 자신의 꿈을 보다 쉽게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