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 日애드웨이즈와 자본 제휴

일반입력 :2014/01/13 16:14

남혜현 기자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는 일본 애드웨이즈와 자본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애드웨이즈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를 합친 신사업 개발을 전제로 파이브락스에 투자했다. 이번 계약은 양사가 지난해 9월 전략적 제휴를 맺은 이후 관계를 한 단계 진전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파이브락스는 모바일 앱 사용자 행태 분석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용 행태에 따라 사용자를 그룹별로 세밀하게 나누어 실시간으로 분석한 데이터가 강점이다.

애드웨이즈는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광고 유입경로 별 유저잔존율, 광고수익률, 고객생애가치 등 광고 효과를 세밀하게 분석할 수 있다.

양사는 파이브락스의 분석 기술과 애드웨이즈의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을 결합해 보다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모바일 광고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하겠다는 복안이다.

관련기사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최근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이 중요해 지면서 보다 정교한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해 사용자 행태 분석 서비스와 결합해 나가는 추세”라며 “파이브락스와 애드웨이즈의 제휴를 시작으로 모바일 기술 기업 간의 의미있는 제휴들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루히사 오카무라 애드웨이즈 대표는 “애드웨이즈는 지난 13년 간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며 쌓아 온 효과 측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파이브락스와 함께 개발할 신상품은 모바일 앱 개발사들이 한층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