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대, 차세대 APM 주목하라

컴퓨웨어, 2014년 5대 IT기술 전망

일반입력 :2013/12/30 18:29

새해에는 올해 IT분야 화두였던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빅데이터 등이 계속 주목받는 가운데 기업들이 이를 비즈니스에 구체적으로 적용하고 관리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컴퓨웨어(대표 서진호)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4년 5대 IT 기술 전망` 보고서를 30일 발표했다.

컴퓨웨어는 보고서에서 ▲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론 `앱옵스(AppOps)` 등장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대중화 ▲빅데이터 실질적인 활용 방법 모색 ▲ITIL, ITSM 등 오래된 관리 모델의 영향력 약화 ▲전략적이고 능동적인 IT 프레임워크 관리를 지원하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M) 부상 등이 2014년 5대 IT기술 전망에 포함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특히 차세대 APM은 애플리케이션이 운영되는 환경만을 모니터링하고 문제 발생 후 경보를 제공하는 기존 APM 솔루션과는 달리, 애플리케이션 운영 및 테스트, 개발 환경 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완벽한 능동적으로 성능 관리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컴퓨웨어 APM사업부 총괄 존 반 시클렌(John Van Siclen) 부사장은 “2014년에는 폭증하는 모바일 기기 사용자를 위해 모바일 웹과 앱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빅데이터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IT 관리 방법론이 요구될 것"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기존 IT 인프라 관리 모델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APM의 역할이 주목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