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A웍스, '똑똑한' 게임 마케팅 솔루션 선보여

일반입력 :2013/12/06 15:28    수정: 2013/12/06 15:30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실제 구매자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유하는 마케팅 솔루션 기능이 공개됐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마케팅&분석 솔루션 애드브릭스에 신규 업데이트 된 3세대 크로스프로모션 기능을 6일 소개했다.

애드브릭스는 리워드 기반의 CPI(설치 건 당 과금) 광고 및 배너 광고에 대한 채널 별 분석과 통합 리포팅이 가능한 신개념 모바일 마케팅 분석 솔루션이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3세대 크로스프로모션은 단순히 앱 간 이용자풀을 공유하는데 그치지 않는다. 앱 내에서 특정 단계를 완료한 이용자들이 모든 단계에서 보상(게임 아이템)을 제공받을 수 있어 충성도를 높여준다.

특히 아이지에이웍스의 크로스프로모션 기능은 해외 게임 개발사들에게 유명한 크로스프로모션 플랫폼인 차트부스트의 기능은 물론, 아시아 게임 시장에 적합한 보상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단순 노출만을 제공하는 1세대, 특정 시점에 단 한번만 보상을 지급하는 2세대 기능과 차별성을 지닌다. 실제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아이템 등을 제공해 기업의 매출 상승 효과를 거두게 한다는 이론이다.

이 밖에 특정 그룹에 속한 이용자 선택, 다양한 광고 방법 설정, 리포팅 등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검증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크로스프로모션은 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개한 3세대 크로스프로모션 기능은 이용자 선택 및 단계별 리워드 지급 기술을 통해 검증된 이용자를 확보해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다”고 자신했다.

현재는 인하우스-크로스프로모션이 우선적으로 공개돼 있으며 기업간 크로스프로모션은 유명 카카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을 위주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기업 간 프로모션 기능은 파트너검색, 정산 기능을 포함해 내년 초부터 전체 앱을 대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