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웹툰, 아이폰으로 '쏙'

일반입력 :2013/12/06 13:57

남혜현 기자

아이폰에서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2’ ‘어쿠스틱 라이프’ 등 다음 만화속세상 인기 웹툰을 앱으로 볼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6일 아이폰용 ‘다음 웹툰’ 모바일앱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웹툰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 웹툰’ 앱은 지난 6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되어 3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폰용 ‘다음 웹툰’앱은 ▲작가 독자의 베스트 댓글을 모아 보여주는 '베플' ▲혼자 보기 아까운 장면이나 인상 깊은 장면을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컷 공유' ▲첫 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끊김없이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정주행’ 등 안드로이드앱에서 이용자 만족도가 높았던 주요 기능을 그대로 구현했다.

여기에 작품을 보다가 편리하게 원하는 회차로 이동할 수 있도록 뷰어 내에서 제공하는 ‘회차 간편 목록’은 아이폰용 ‘다음 웹툰’앱만의 특화된 기능이다.

이 외에 작가, 작품명, 장르에 따라 원하는 작품을 골라볼 수 있는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보던 장면의 위치까지 기억하는 스마트한 저장 기능으로 감상의 맥이 끊기지 않도록 했다. 신규 회차의 웹툰을 빠르게 감상할 수 있도록 알림 설정 기능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다음 박정서 만화속세상 편집장은 “독자들이 다음 웹툰 앱의 정주행, 컷공유, 베플 등의 차별화된 기능을 활용해 더욱 재미있게 웹툰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아이폰용 ‘다음 웹툰’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정주행 필수 아이템인 '웹툰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앱스토어에서 다음 웹툰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어터' 무료 쿠폰(100개), '트레이스' 무료 쿠폰(200개)를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3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