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백과, 자동차공학백과 더했다

일반입력 :2013/11/22 11:39

남혜현 기자

네이버가 '자동차' 관련 정보에 깊이를 더한다.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자동차공학백과를 반영하고, 이용자들에게 자동차공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지식백과에는 앞으로 자동차 기술도서 전문 출판사인 골든벨(대표 김길현)의 <자동차공학백과>가 들어간다. 백과는 한국폴리텍대학의 김재휘 전 교수가 집필한 전문서적으로, 현재 국민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신흥대학교 등의 대학에서 전공 교재로 활용되고 있다.

자동차의 원리와 구조, 기능과 같은 기본적인 사항부터 첨단 자동차에 대한 정보까지 상세히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웹 검색만으로 4행정 디젤기관의 기본구조나 ABS 시스템과 같은 전문적인 내용을 이미지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반영되는 내용은 2012년 개정판(총5권)으로, 자동차 내연기관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첨단 자동차공학에 관한 부분도 추가되어 있다. 이로써 자동차공학을 전공하는 대학생과 이 분야에 전문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심도 깊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네이버는 그동안 초보 운전자를 위한 주차 방법 등의 정보를 담은 '판타스틱 자동차 백과'나 자동차 관련 용어를 간략하게 풀이한 '자동차 용어 사전' 등을 제공해온 바 있다. 자동차공학백과를 추가함으로써 전문가를 위한 깊이 있는 정보까지 갖추게 됐다는 내부 평가다.

네이버 지식백과팀 원광연 팀장은 대학생들의 경우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전공에 대한 콘텐츠를 찾기도 한다면서 네이버는 소수의 전문가나 학생들이 찾는 분야에도 꾸준히 투자함으로써,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정보를 늘려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