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이슈 통찰...ACC, 19일 개최

일반입력 :2013/11/18 09:27    수정: 2013/11/20 13:47

황치규 기자

빅데이터 최신 기술과 이를 활용한 기업 비즈니스 모델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살펴보는 컨퍼런스가 열린다.

지디넷코리아는19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빅데이터 최신 기술과 차별화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제10회 어드밴스드컴퓨팅컨퍼런스(ACC)'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선 빅데이터 핵심 기술로 부상한 하둡 분야에서 글로벌 무대를 선도하는 호튼웍스, 맵알 등에서 직접 전문가를 투입해, 최신 하둡 트렌드를 소개한다. 이들 회사는 2.0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하둡 플랫폼을 둘러싼 이슈와 비전을 공유한다.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 아마존과 구글 전문가들의 발표도 예정돼 있다. 최근 IT시장은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술간 융합이 급물살을 타고 있는 상황이다. 클라우드 방식으로 하둡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한 관심도 부쩍 늘었다.

이런 상황에서 구글 아태지역 본부 소속의 코리 프랜츠마이어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빅데이터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구글 빅쿼리&실시간 분석 전략'을 주제로한 기조연설을 하며, 아마존웹서비스 비즈니스 개발 부문 매니저인 애비쉑이 클라우드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이슈로 다룬다.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국내외 비즈니스 사례들도 관전 포인트다.

관련기사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국내 최대 이동통신 서비스 업체인 SK텔레콤과 거물급 회사로 성장한 카카오가 빅데이터 기술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또 알짜배기 SNS로 자리잡은 링크드인은 빅데이터 기술을 어떻게 다루는지 살펴볼 수 있다.

이번 행사 참가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등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