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맞춤형 패션 서비스 ‘스타일태그’ 출시

일반입력 :2013/11/17 10:02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키워드로 패션 스타일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스타일태그(Styletag)’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일태그’는 국내외 패션 디자이너, 전문 매거진, 파워블로거 등 수많은 패셔니스타들의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들을 수집, 제공하고 사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스타일로 저장해 이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패션 서비스다.

20~30대 여성 사용자들을 위해 복잡한 메뉴 등을 없앤 직관적인 화면구성으로 한눈에 다양한 패션 아이템 들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자신이 마음에 드는 상품에 원하는 키워드로 ‘태그’를 달아 저장하면 실시간으로 새로운 아이템이나 비슷한 스타일의 상품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패션 전문가가 매주 선별한 패션 트렌드 키워드와 함께 쉽고 편리한 연관검색 기능(Tag Cloud Search)을 지원, 복잡한 카테고리로 세분화되는 기존 패션 서비스들의 불편을 없애 사용자에게 색다른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

SK플래닛은 콘텐츠와 커머스가 융합된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신 비디오 커머스 기술을 ‘스타일태그’에 담았다고 서령했다. 다양한 패션 관련 동영상에서 재생 중 영상 속의 상품 정보 확인은 물론 구매 페이지로의 연결까지 가능하다.

관련기사

지난주 열린 ‘테크플래닛2013’ 행사를 통해 첫선을 보인 ‘스타일태그’는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한국과 미국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됐다.

회사 관계자는 “‘스타일태그’를 경쟁력 있는 국내 소호 및 신진디자이너들의 글로벌 판매를 지원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차별화된 K패션 융합상품을 개발하는 새로운 창조경제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