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마케팅클라우드 분석툴 신기능 발표

일반입력 :2013/10/16 15:20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디지털 분석 툴인 어도비 애널리틱스 신기능을 16일 발표했다.

새로워진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마케팅 담당자 및 데이터분석가에게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행동을 신속하게 취할 수 있는 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예측 분석, 첨단 실시간 보고 및 데이터 시각화, 강화된 비디오 분석 및 강력한 모바일 앱 분석 등이 추가되거나 강화됐다.

예측 분석은 자동 이상 탐지 기능을 통해 과거 경향을 기준으로 표준을 벗어나는 데이터 요소를 파악한다. 다양한 채널 간 데이터 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분석가 및 데이터 과학자가 이런 사항을 놓치기 쉽다는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이상 탐지 기능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인터페이스 및 모바일 기기 보고용 어도비 애널리틱스 신규 iOS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픈 API를 통한 맞춤형 마케팅 대시보드로의 통합도 가능하다.

첨단 실시간 보고 기능은 마케팅 담당자, 편집자 및 업무상 사용자들이 콘텐츠 소비, 캠페인 성공여부 및 현장 전환율에 대해 잘 이해하도록 돕는다. 첨단 실시간 보고 기능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매 5초마다 갱신되는 데이터를 세밀하게 살펴볼 수 있다.

데이터 시각화 기능은 데이터의 실시간 흐름을 여과해 주요 메트릭스를 분리할 수 있으며 소매업체의 ‘일 거래량’ 과 같은 사항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하루 중 언제 현장에서 주문이 이뤄지는 지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첨단 실시간보고 및 데이터시각화 기능은 대형 TV화면 및 대형 컴퓨터 모니터로 전환해 나타낼 수 있다.

모바일 분석은 모바일 웹 및 앱 경험을 통해 분기당 4천억 건 이상의 거래사항을 측정한다. 새로운 모바일 앱 소프트웨어 개발키트 (SDK)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수집한 모든 자료를 어도비 애널리틱스에서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새롭게 추가된 모바일 기능인 GPS 위치 기능은 마케팅담당자로 하여금 고객이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 위치에 따라 특정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앱 내 변환분석 기능은 응용프로그램의 사용시간 또는 사용 내역과 같은 변환 메트릭스에 기초해 마케팅담당자가 최초 확인 후 구매 등과 같은 사용자의 주요 행동 대해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의 경험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개선사항에 대한 힌트를 제공한다.

향상된 비디오 메트릭스는 영상물 게시자에게 강력한 표준 비디오 분석 보고 및 측정기능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기능은 ‘심박’ 측정을 사용해 사용자데이터의 콘텐츠 및 광고내용을 매 10초마다 포착, 집계한 후 어도비 애널리틱스로 보내 분 단위 세분화 내역을 제공한다. 영상광고물을 추적, 컨텐츠에 통합하여 전달함으로써 광고 게시자가 광고를 삽입할 최적의 시간, 수량 및 길이 등을 파악해 분량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및 어도비 소셜을 총괄하는 빌 인그램 부사장은 “오늘날 마케팅 담당자에게는 지속적으로 마케팅 비용에 대한 수익을 개선하여야 할 책임이 따른다”며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새로운 기능은 예측분석 및 데이터시각화 등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가 마케팅 캠페인의 효율성을 이해하도록 도와 보다 나은 사업결과를 도출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인식 조사에서 한국의 마케팅 담당자의 92%가 효율성을 인정하고, 67%는 높은 신뢰도를 나타냈다”라며 “어도비 애널리틱스에 추가된 신기능은 국내 마케팅 담당자에게 심층 분석을 통한 강력한 통찰력을 부여함으로써 마케팅 캠페인의 투자수익률(ROI)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신규 기능은 이번 분기 후반에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