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리그오브레전드 '아오신' 추가?

일반입력 :2013/10/04 08:48    수정: 2013/10/04 08:48

남혜현 기자

롤점검이 오후 1시까지 이어지면서, 이용자들이 신챔프 아오신 등장을 예상하는 등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4일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네트워크 안정을 위한 서비스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 측은 점검이 네트워크 안정화, 장기 미접속 소환사 이름 초기화 오류 수정 등을 위한 것이며 점검 시간 동안 게임 접속 및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하다고 공지했다.

오전 4시30분부터 랭크 게임은 중단된 상태이며, 6시부터는 런처 실행 버튼이 비활성화 됐고 소환사 이름 초기화 및 오류 수정 작업도 병행한다고 알려졌다. 8시 현재, 플랫폼 재시작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이용자들은 롤 점검 이후 새 콘텐츠 '아오신' 추가 되는지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앞서 지난달 26일 이뤄졌던 롤점검 이후엔 '바이 여동생'으로 알려졌던 새 캐릭터 '징크스'가 출현했다.

아오신은 롤 우디르 코믹 영상에 나왔던 챔프다. 용 모양을 하고 있고 토네이도, 에어본(공중에 띄우는 스킬) 등의 스킬을 갖고 있다. 롤 이용자들은 신챔프 아오신 스킬과 공략법 찾기에 나서는 등 새 캐릭터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