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온라인, 서버 폭주...임시 점검 시작

일반입력 :2013/09/11 14:23    수정: 2013/09/11 14:24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에오스온라인 공개서비스를 시작한지 수시간만에 임시 점검에 나섰다. 수많은 이용자가 갑자기 게임 서버로 유입되면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이은상)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에오스온라인의 서버 안정화 작업을 위해 오후 3시까지 임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서버 임시 점검은 이용자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점검을 통해 서버 안정화 작업을 마무리하고 다시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온 내용을 보면 서버 임시 점검은 오후 3시까지다. 점검 시간에는 게임 서버 로그인과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에오스온라인에 이용자가 몰린 것은 신작에 대한 기대감으로 풀이된다. NHN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와 인적 분할 및 재상장 이후 선보인 첫 게임이라는 점에서 시장도 에오스온라인의 성장에 귀추를 주목하고 있다.

관련기사

MMORPG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에오스온라인은 대지역 4개, 솔로인던 5종, 파티인던 6종, 레이드인던, 전장 및 길드전을 아우르는 방대한 콘텐츠와 5개 직업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힐러’없는 멀티플레이 클래스로 파티 플레이의 부담을 줄였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서버 안정화 작업을 위해 오후 3시까지 약 30분간 임시 점검을 진행한다”며 “임시 점검으로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 많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