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 오피스쇼 체험 이벤트 열어

일반입력 :2013/09/03 17:15

손경호 기자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업무용 실시간 PC화면 공유 프로그램 '오피스쇼'에 대한 체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회사는 해당 제품에 대해 이달 말까지 기업, 공공기관, 학교 등을 대상으로 무료체험 이벤트가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최대 20유저가 15일 간 오피스쇼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지급받는다.

오피스쇼는 사용 중인 PC의 화면을 모든 사용자들과 실시간 공유하는 네트워크 화면 전송 프로그램으로 회의나 강의, 상담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자들의 화면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일반적인 화면공유 솔루션과는 달리 웹이 아닌 내부 네트워크 방식을 사용해 화면 데이터 전송 시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실행하면 발표자가 바뀔 때마다 PC 케이블 연결을 바꿔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무엇보다 기업 입장에서는 회의실 구축 시 각종 연결 케이블 매립 등 시설비용을 절감하고 유무선 네트워크의 연동을 통해 공간의 제약 없는 업무 환경 구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쇼는 기업이나 각종 행사에서 디스플레이용으로 사용되는 TV나 빔프로젝터 등 스크린에 실시간으로 원하는 화면을 전송해 노출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지란지교소프트 박노준 부장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화면을 공유하며 편리하게 회의, 강의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편리한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피스쇼는 현재 현대위아, GS파워, 중앙토지수용위원회 등 국내 기업 및 기관에 공급되어 사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