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서버 강제 종료...'undefined' 뭘까?

일반입력 :2013/08/31 17:59    수정: 2013/08/31 18:14

리그오브레전드(LOL, 롤)에 또 다시 서버 장애가 발생했다.

31일 롤 챔피언스 결승전을 앞두고 해당 게임의 서버에 장애가 발생했다. 현재 롤의 게임 서버는 일시적으로 다운된 상태다. 또 일부 이용자는 게임 서버에 접속을 시도해도 ‘undefined’란 에러 메시지와 대기 메시지만 확인할 수 있다.

undefined 메시지는 라이엇게임즈가 게임 DB 호출 및 처리 성능개선 작업을 하던 중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롤 서버 장애는 매달 수시로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의 불만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오늘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롤 챔스 결승전에도 이와 비슷한 문제가 생기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들렸다.

관련기사

게임 이용자들은 롤 개발서비스사인 라이엇게임즈에게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상태. 롤 대항마인 도타2가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만큼 서버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며 쓴 소리를 내뱉은 이용자도 눈에 띈다.

이 같은 반응은 롤 공식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복수의 게임 이용자는 “지금 뭐냐? 서버 폭파냐” “기다리면된다. 10분 대기후 접속” “지금 롤 하는 사람은 선택받은 사람?” “어쩐지 몇주동안 서버 안터지더라” “짜증나면 접는 것을 추천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