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에 곡면 OLED TV 출시

일반입력 :2013/07/23 09:27    수정: 2013/07/23 09:47

LG전자는 22일(현지시각) 미국 미네소타주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출시 행사를 열고 55인치 곡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출시를 알렸다. 회사는 미국 전역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2주동안 예약판매를 진행한 다음 제품을 순차 배송할 계획이다. 출시 가격은 1만4천999달러(약 1천674만원)다.

LG전자는 자사 곡면 OLED TV가 시청자의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측면까지의 각 거리가 동일해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을 최소화해 편안하고 몰입감 높은 시청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회사는 제품이 THX 디스플레이 인증, TUV와 VDE의 2D 및 3D 화질 우수성 인증을 받았고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대상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TV가 공중에 떠있는 듯한 효과를 주는 '투명 크리스탈 스탠드'와 필름 형태의 투명 '클리어 스피커'가 화면을 제외한 시청에 방해되는 모든 시각적 요소를 걷어냈다고 덧붙였다.

박석원 LG전자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화질과 디자인에서 기존 TV와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개념의 시청 경험을 미국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게 됐다며 울트라HD TV와 곡면 올레드 TV로 북미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선두 입지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