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랩, PC보안진단툴 무료 제공

일반입력 :2013/07/17 13:34

손경호 기자

카스퍼스키랩은 PC의 보안상태를 점검해 주는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을 국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백신이 없거나 기존 보안 솔루션으로 탐지하지 못하는 취약점, 악성코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은 설치 후 컴퓨터를 재부팅할 필요 없이 빠르게 검사를 시작할 수 있다. 충돌 없이 다른 보안 솔루션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는 것이다. PC 전체를 지정한 스케줄에 따라 전체 검사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를 수행한다. 상세한 탐지 리포트를 통해 발견된 취약점이나 악성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탐지된 리포트를 바탕으로 카스퍼스키랩에서는 PC 치료와 실시간 감시를 통해 지석적인 예방솔루션을 추천한다.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이 거의 대부분의 악성코드를 탐지할 수 있지만 루트킷과 같은 복잡한 악성코드의 탐지와 치료는 다양한 보호 기능이 연동된 보안 솔루션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한국 카스퍼스키랩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윈도 기반 PC는 대다수 사용자가 이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기기라며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스캔을 사용해 PC 보안 상태를 확인하고 발견된 보안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여전히 PC 사용자 중 15%는 보안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면서도 조사 대상 중 60%는 악성코드에 의한 개인 정보 유출을 염려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