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소식톡, 카톡서 일정관리-공유한다

일반입력 :2013/07/08 16:01

정윤희 기자

다날엔터테인먼트(대표 민응준)는 일정 관리와 소식 공유 전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소식톡 for Kakao’를 카카오톡 채팅플러스를 통해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앱은 각종 모임과 약속, 경조사 소식을 지인들에게 공유하고 일정을 관리하는 서비스다. 친구모임 등 일상적인 약속에서부터 결혼식, 돌잔치, MT 등 다양한 행사와 경조사까지 각종 소식과 주요 일정을 캘린더에 작성, 공유할 수 있다.

이용자는 날짜와 시간, 장소를 입력해 새로운 소식을 작성하면 된다. 사진과 동영상, 지도 정보도 넣을 수 있다. 생일과 기념일, 회식 등 17가지 아이콘으로 일정의 성격을 구분해 표시 가능하다.

관련기사

새 소식과 일정은 ‘소식톡 for Kakao’ 캘린더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소식 공유하기를 누르면 내가 지정한 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 메시지가 전송된다. 해당 소식을 받은 지인끼리 댓글로 대화 할 수 있다. 달력형과 목록형 일정 디스플레이로 한눈에 스케줄을 확인 가능하다. 카드 기능을 통해 모바일 청첩장, 초대장 등을 보낼 수도 있다.

김승민 다날엔터테인먼트 실장은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앱 하나로 공유하고 싶은 각종 소식을 지인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며 “소식톡은 일정 관리와 소식공유 이외에도 다이어리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 스케줄 앱”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