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테크]‘프로젝트 아나키’가 무료인 이유

일반입력 :2013/07/03 17:56    수정: 2013/07/04 08:31

특별취재팀

“프로젝트 아나키는 인디 개발자들에게 트리플 A타이틀에 쓰이는 툴셋을 무료로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하복코리아가 3일 개막한 ‘게임테크 2013’에서 모바일 게임 개발을 위한 게임 엔진 ‘프로젝트 아나키’를 소개하고, 무료화 된 이유를 설명했다. 또 프로토타입 개발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하복 엔진의 편리함을 어필했다.

먼저 이 날 강연에 참석한 토마스 폴락 하복코리아 팀장은 프로젝트 아나키를 무료화한 이유에 대해 “인디 개발자들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실제 회사에서 쓰이는 프로덕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또 “인텔의 모바일 플랫폼 지원을 위한 이유도 프로젝트 아나키가 무료화 된 배경”이라고 덧붙였다.

프로젝트 아나키는 안드로이드, iOS, 타이젠 기반의 스마트폰 게임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통합형 하복 엔진이다. 비전, 피직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FMOD, AI 등 하복의 다섯 가지 개발 도구가 통합된 형태며, 올 여름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하복은 지난 2007년 9월 인텔에 피인수된 이후 독립 운영돼 왔다. 프로젝트 아나키는 통합 엔진이지만 모듈 기반으로 구성돼 확장이 용이하며 다섯 가지 개발 도구의 장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여기에 C++ 언어와 LUA 스크립트를 통해 개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모바일을 PC로 변환하는 것도 쉽게 가능하다는 강점을 지녔다. 또 하복은 프로젝트 아나키 이용자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지원할 예정이며, 다양한 샘플과 튜토리얼 등 개발 지원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 날 강연에서 프로젝트 아나키의 강점을 소개한 토마스 폴락 하복코리아 팀장은 “프로젝트 아나키는 향후 윈도8 지원 계획도 있다”면서 “고객들이 원하면 다른 플랫폼도 지원할 계획이니 아이디어 섹션에 많은 의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