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고지 앞둔 라인, 인구대국 인도 공략

일반입력 :2013/07/02 12:02    수정: 2013/07/02 12:04

전하나 기자

NHN이 세계 2위의 인구대국 인도에서 본격적인 ‘라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라인 2억 가입자 달성을 한발 앞당기기 위한 전략이다. 라인은 최근 1억8천만 가입자를 넘어섰다.

2일 NHN은 지난달 30일 인도 청소년 고객을 대상으로 한 TV 광고를 현지 시장서 선보였다고 밝혔다. 광고는 라인의 스티커 기능과 무료 그룹 음성 채팅 기능을 소개한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TV 광고를 공개하자마자 곧바로 긍정적인 성과도 얻었다. 이날 기준 라인은 인도 앱스토어 무료 종합과 소셜 네트워킹 카테고리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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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이 인도 시장에 주목하는 이유는 인도가 세계 인구의 약 18%에 해당하는 12억 인구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향후 소비를 주도할 청년(15~24세) 인구비중이 19.2%로 중국(16.8%)보다도 높기 때문이다. 라인 가입자 2억 고지를 눈앞에 둔 NHN으로선 인도가 사용자 확장에 중요한 발판이 될 수 있다.

NHN 측은 “인도는 청소년 인구와 모바일 인터넷 보급률이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는 매력적인 신흥국”이라며 “앞으로 인도인의 정서를 잘 반영한 스티커를 선보이는 등 최적화된 서비스를 해나가며 인도인들의 의사소통 방식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