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강원대 모바일 서비스 구축

일반입력 :2013/06/05 15:13

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는 강원대학교 모바일 서비스 시스템을 HTML5 환경에 최적화된 기업용 UI·UX 플랫폼 ‘엑스플랫폼 13’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강원대학교 모바일 서비스 시스템은 학생, 교수, 교직원이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사 안내, 학적 및 수업 관리, 강의시간 및 연구과제 관리, 통합 행정 업무 결재 등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투비소프트의 ‘엑스플랫폼 13’으로 만들어진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스템에 로그인하면, 해당 정보를 토대로 학생, 교수, 교직원 별로 최적화된 메뉴와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투비소프트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시스템에 등록하면 강의 및 학과 소식 등을 실시간 알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사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 목록을 빠른 메뉴로 노출하는 한편, 직관적인 모바일 서비스 화면을 구성, 쾌적하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관련기사

김용석 강원대학교 정보화본부장은 “’엑스플랫폼 13’을 통해 금번 모바일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실질적인 스마트 캠퍼스 구현이 가능해졌다”라며 “향후 본 시스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용호 투비소프트 국내사업부문 사장은 “서비스 접근성이 사용자 만족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첨예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산업일수록 빠르고 강력한 모바일 시스템의 도입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