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8.1, 지문인식기능 기본 탑재

일반입력 :2013/06/05 09:22    수정: 2013/06/05 12:36

손경호 기자

윈도8.1 이용자들이 지문인식기능을 이용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인 윈도8.1 운영체제(OS)에 지문인식기능을 기본 탑재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4일(현지시간) 씨넷 등 외신은 MS가 개최한 테크에드 컨퍼런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기존에 윈도에서 지문인식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서드파티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설치해야만 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MS계정에 로그인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할 때,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손가락을 훑는 것만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특정 폴더를 잠금해놓고 지문을 인식했을 경우에만 폴더 내 내용을 보여주는 기능도 지원한다.

관련기사

마이클 니에하우스 MS 선임 제품 담당 매니저는 현재 서너개 업체들과 지문인식기능 지원과 관련해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노트북, 태블릿, 키보드, 마우스 제조사들이 지문인식기능을 적용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오는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인 윈도8.1은 이전 버전에서 사라졌었던 시작버튼을 부활시키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