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SAP HANA 구축역량 강화

일반입력 :2013/05/15 19:01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은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가 히타치 컨설팅코퍼레이션(HCC)과 함께 SAP HANA 플랫폼 활용도 제고를 위한 신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HDS의 신제품과 솔루션은 ’SAP HANA를 위한 히타치 유니파이드 컴퓨트 플랫폼 셀렉트’(UCP Select for SAP HANA)를 사용해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공급망관리(SCM), 고객관계관리(CRM), 전사적자원관리 (ERP)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론과, 신규 서비스 ‘라이브 인 파이브(LI5)’ 다.

SAP HANA를 위한 UCP 셀렉트는 8TB 메모리로 16 노드까지 확장 가능한 고성능 통합시스템이다.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SAP HANA DB를 백업하는 써드파티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의 경우 SAP HANA를 위한 시만텍 넷백업 플랫폼을 통해 전체 SAP HANA 운영 환경에 영구 데이터 보호를 옵션으로 지정할 수 있다.

2TB의 메모리를 지원하는 고성능 플랫폼 상에서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운영하려는 고객에게는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업 버전을 제공한다.

SAP와 HDS는 히타치 VSP와 SAP 넷위버 랜드스케이프 가상화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핵심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복사 및 복제를 지원함으로써 히타치 인프라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SA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관리 편이성을 높이고, 전체 IT 환경의 민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I5 는 운영 환경에 최적화 된 독립형 솔루션인 SAP HANA의 고부가가치 시나리오를 입증할 수 있는 사전기술검증(PoC) 방식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제한적인 기능 및 한정된 예산 내에서 ROI를 향상시켜 높은 성과를 거두고자 할 때 제공된다. 평균 구축 기간을 평균 5주 이내로 단축시킬 수 있는 신속한 프로젝트 방법론을 제공한다.

SAP HANA를 위한 UCP 셀렉트는 컨버지드 인프라와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어, 쉽고 빠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라비 찰라카 HDS 솔루션마케팅부문 부사장은 “UCP와 컨설팅 사업부의 전문성을 결합해 초고속의 엔터프라이즈급 인메모리 분석 및 데이터 보호가 가능해졌다”라며 “LI5를 통해 고객은 5주 안에 SAP HANA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SAP 넷위버 비즈니스 웨어하우스 온 SAP HANA와 히타치 트루카피, 시만텍 넷백업 등을 통합 사용하는 환경에서 인메모리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