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포털-검색엔진 첫화면 변신

일반입력 :2013/05/08 09:37    수정: 2013/05/08 09:42

전하나 기자

어버이날을 맞아 국내 주요 포털업체들의 로고가 변신했다.

네이버는 ‘따뜻이 손잡아주셔서 고맙습니다. 포근히 안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세상의 두려움을 덮어주는 당신의 힘.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문구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꾸몄다.

다음은 ‘아빠 엄마 사랑해요’라는 문구와 함께 마이피플 스티커를 로고 옆에 노출했다. 왼쪽 하단에 배치된 ‘마이피플 스티커로 마름 전하기’를 클릭하면 가정의 달 특집 마이피플 무료 스티커 소개 페이지로 넘어간다.

네이트는 ‘아범아 올 것 없다’, ‘비행기가 타는거니?’ ‘화장품이 바르는 거니?’ 등의 좀 더 재치있는 문구를 삽입했다. 줌닷컴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문구와 함께 카네이션과 편지지 그림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구글은 기념일마다 선보이는 두들을 카네이션으로 장식했다. 구글 글자를 꽃과 줄기로 형상화했다.

줌과 구글은 해당 로고를 클릭하면 어버이날 관련 뉴스, 웹문서 등을 바로 검색결과로 보여주고 있다. 네이버도 로고에서 바로 연결되지는 않지만 어버이날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관련 요약 정보를 제시한다. 특히 어버이날 문자 양식을 알려줘 누리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