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4 공개]무대 연출 신경 쓴 갤S4 공개 현장

일반입력 :2013/03/15 10:32    수정: 2013/03/15 10:33

김희연 기자

6천개의 눈이 갤럭시S4에 쏠렸다. 애플의 심장,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S4 공개 현장엔 3천여명의 취재진과 관계자가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 모바일 언팩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연극, 뮤지컬 등 각종 공연이 주로 열리는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렸다. 공간이 상징하듯, 삼성전자는 유명 배우를 사회자로 섭외해 삼성 주요 임원들과 대화하듯 무대를 꾸몄다.

갤럭시S4는 5인치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옥타코어인 엑시노스5 옥타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 눈동자 움직임이나 손동작 등을 읽어 제품을 조작하도록 사용자 환경을 대폭 개선한 것도 눈에 띈다.

O…갤럭시S4 모바일 언팩 행사 진행을 맡은 미국 유명 진행자겸 배우 윌 체이스가 무대에 올랐다.

O…신종균 삼성전자 사장이 갤럭시S4 발표를 위해 무대에 등장했다.

O…신종균 사장이 신제품 갤럭시S4를 두 손에 들고 있다. 신제품 색상은 두 가지로 물 안개 느낌의 블랙 미스트와 미세 얼음 결정체를 표현한 화이트 프로스트 색상으로 선보였다.

O…갤럭시S4는 5인치 풀HD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했으며 고릴라 글래스 3를 탑재해 화면 내구성을 높였다.

O…갤럭시S4에 탑재된 듀얼 카메라는 전면은 200만화소, 후면은 1천300만화소를 지원한다.

O…갤럭시S4가 새롭게 지원하는 카메라 기능이 눈에 띈다. 먼저 역동적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사물의 연속 동작을 한 장의 사진으로 합성해 준다.

O…갤럭시S4에 탑재된 ‘듀얼 비디오 콜’ 기능은 전후면 카메라를 통해 화상 통화 시에도 나의 모습과 내가 촬영하는 대상을 한 화면으로 상대방에게 보여준다.

관련기사

O…다양한 언어의 번역을 지원해주는 ‘S 트랜슬레이터’는 언어의 장벽없이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운전자 편의를 고려한 기능도 탑재됐다. 자동차 안에서 블루투스를 통해 자동으로 운전모드가 활성화된다. 운전 중 통화, 메시지 전송, 메모, 음악 등을 음성만으로 조작할 수 있는 ‘S보이스 드라이브’ 기능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