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킹덤 하츠 HD 1.5 리믹스’ 출시

일반입력 :2013/03/14 10:39    수정: 2013/03/14 10:40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가 인기 RPG ‘킹덤 하츠’ 시리즈 중 3개의 타이틀을 HD 화질로 묶은 '킹덤 하츠 HD 1.5 리믹스'를 플레이스테이션(PS)3용으로 14일 출시한다.

킹덤 하츠는 스퀘어에닉스와 월트 디즈니가 손을 합쳐 만들어낸 결과물로, 스퀘어에닉스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및 설정들이 혼합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된 스토리는 '소라'라는 이름의 소년이 디즈니의 클래식 캐릭터들인 도날드 덕, 구피 등과 함께 힘을 합쳐 어둠의 세력에 대항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작품은 모든 시리즈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킹덤 하츠 파이널 믹스’와 2004년 발매된 ‘킹덤 하츠 리: 체인 오므 메모리스’가 HD로 수록됐다. 또 2009년 발매된 ‘킹덤 하츠 358/2 데이즈’의 스토리 부분도 HD 화질로 리메이크됐다. 특히, 수록된 3개의 타이틀 모두 캐릭터 리모델링, 배경 텍스처 보정 작업을 통해 보다 향상된 고화질 그래픽으로 구현됐다.

이야기의 시작인 킹덤 하츠 파이널 믹스는 데스티니 아일랜드에서 평화롭게 지내던 주인공 소라에게 불현듯 어둠의 존재 '하트리스'가 나타나 친구들과 왕이 사라지게 되고 이로써 소중한 사람을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이다. 킹덤 하츠 리: 체인 오므 메모리스의 스토리는 '하트리스'와 싸우는 과정에서 열려버린 어둠의 문을 닫기 위해 모험을 계속하는 소라의 여정을 담고 있다. 끝으로 이 여정에서 만난 수수께끼 조직13 기관과 두 모험 사이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킹덤 하츠 358/2 데이즈다.

관련기사

킹덤 하츠 HD 1.5 리믹스는 일본어 음성이 지원되며, 다른 PS3 타이틀과 마찬가지로 트로피 시스템이 적용돼 게임을 하면서 다양한 트로피를 수집할 수 있다. 또 캐릭터의 능력이 추가됐으며 조작성이 더욱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을 클리어 했을 경우에는 PS3 테마도 획득할 수 있다.

이 게임의 국내 출시가격은 5만9천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