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갤S4...LG 눈동자 인식 '선수'

일반입력 :2013/03/14 08:42    수정: 2013/03/15 10:48

남혜현 기자

삼성 갤럭시S4 발표를 하루 앞두고 LG전자도 전략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 프로에 눈동자 인식기술을 탑재한다.

14일 LG전자(대표 구본준)는 내달부터 눈동자 인식기술인 '스마트 비디오'를 전략 스마트폰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비디오는 동영상 재생 중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동영상 재생이 자동으로 일시 정지되거나 다시 재생되는 기능이다.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눈을 떼면 전면 카메라가 눈동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동영상 재생을 일시 정지한다.

LG전자는 이같은 기능을 포함한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내달 중 국내 이동통신 3사에 공급하는 옵티머스G 프로에 먼저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업계에서는 삼성전자도 눈동자를 이용한 생체 기술 '아이 스크롤링'을 차세대 전략폰인 갤럭시S4에 적용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 스크롤링은 사용자 눈동자 움직임에 따라 스크롤이 자동으로 내려오는 기술이다.

LG전자는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사후관리의 일종이라 설명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개발 일정이 확인됐고, 하루라도 빨리 소비자들에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이같은 내용을 발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밸류백 업그레이드에는 스마트 비디오 외에 듀얼 카메라, 비디오 포즈/리줌, 홈버튼 LED, Q리모트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듀얼 카메라는 동영상 촬영 시 촬영자도 화면에 함께 담는 듀얼 레코딩 기능이 사진 촬영으로 확대된 것이다. 피사체뿐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까지도 하나의 화면에 동시에 담는 게 가능하다. 비디오 포즈/리줌 기능은 동영상 촬영 중 일시 정지 후 연이어 촬영을 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폰 상태에 따라 LED 색상이 5가지로 바뀌는 홈 버튼 LED는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마다 색상을 지정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됐다. LED 색상만으로 걸려오는 전화의 발신자와, 부재중 전화, 미확인 문자와 이메일 등의 발신자가 누구인지 알 수 있게 했다.

매직 리모트 패드는 노트북의 터치패드 혹은 마우스 패드와 유사한 개념이다. 문자 입력 키패드를 새로 탑재해 LG 스마트TV로 문자 입력 시 유용하다.

관련기사

이 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메일, 메모, 카카오톡 등을 사용할 경우 문자 입력 기능에 컬러 이모티콘도 탑재할 계획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LG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사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스마트폰 사후지원 서비스를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 제공할 것이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