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태블릿 겨냥 블루투스 키보드 '대공세'

일반입력 :2013/02/28 18:19    수정: 2013/03/01 10:35

김희연 기자

태블릿의 대중화로 블루투스 키보드가 인기다. 외근이 많은 직장인이나 강의 노트로 활용하는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블루투스 키보드는 편리한 문서작업은 물론 다양한 디자인 및 색상으로 출시되면서 필수 액세서리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태블릿 종류에 따라 맞춤형 제품이 출시돼 안전하게 기기를 보호할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벨킨은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 전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출시했다. 기존보다 가격대도 낮춘 보급형 제품을 내놨다. 케이스와 키보드를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벨킨이 출시한 아이패드 전용 키보드는 ▲YourType 폴리오+키보드 ‘F5L114kr’ ▲YourType 폴리오+키보드 ‘F5L114krWHT’ ▲YourType 키보드+스탠드 ‘F5L113’ ▲패스트핏 키보드 커버 ‘F5L141’다.

폴리오 키보드는 키보드 겸용 케이스로 아이패드 전용 제품으로 출시됐다. 쉽고 간편하게 문자를 입력할 수 있고 콘텐츠 감상을 위해 다양한 각도로 스탠드 변형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키보드를 분리해 사용할 수도 있도록해 휴대성을 높였다. 또 자석을 이용한 탭 잠금 방식으로 커버를 단단하게 고정해준다.

폴리오 F5L114kr 모델은 블랙으로 F5L114krWHT모델은 블랙, 핑크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모두 10만9천원이다.

YourType 키보드+스탠드는 키보드 터치감과 넓은 키 간격으로 사용자 지정 단축키가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하단에는 접을 수 있는 받침대가 있으며 타이핑시 손목의 부담을 줄여준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배터리 절전 모드로 전환돼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색상은 블랙으로 출시됐으며 7만9천원에 판매한다.

관련기사

패스핏 키보드 커버는 블루투스 키보드 커버로 마그네틱 탭 홀딩방식으로 간단한 스냅 동작만으로도 아이패드를 쉽게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커버에 구성된 두 레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 영화, 음악 등 콘텐츠 감상 시 아이패드 화면을 편안하게 활용 가능하다. 또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 자동해제 자석이 내장되어 있다. 색상은 블랙이며, 가격은 8만9천원이다.

벨킨은 아이패드 미니 전용 키보드인 포터블 키보드 케이스 ‘F4L145’도 선보였다. 다이어리 스타일 키보드 겸용 케이스로 타이핑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간단한 스냅 동작 만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했다. 또 부드러운 극세사 소재를 사용해 자석으로 된 탭 잠금 방식을 이용해 단단하게 고정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색상은 블랙 한 가지로 가격은 8만9천원에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