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모바게, 기대작 '블러드 브라더스' 서비스

일반입력 :2013/02/28 15:37    수정: 2013/02/28 15:38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디엔에이(DeNA)는 다음-모바게를 통해 모바일 대작 RPG ‘블러드 브라더스’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블러드 브라더스’는 DeNA에서 ngCore 엔진을 이용해 개발한 RPG로, 판타지 소설을 읽는 듯한 세계관, 섬세하게 설정된 매력적인 캐릭터, 박력 있는 사운드로 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미국, 프랑스, 스웨덴 등 33개국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과거에 모시던 황제에게 배반당해, 뱀파이어로 변해 버린 주인공이 복수를 위해 싸움을 펼쳐가는 다크 판타지로 요약되며 이용자는 8 명의 영웅(백기사, 붉은 사무라이, 녹색의 치유사, 진홍의 단검, 회색의 마법사, 푸른 수염, 칠흑의 투사, 황금의 장창) 중에서 주인공을 선택하고 동료를 모아 게임의 기본 전투 단위인 여단을 편성한다.

스토리를 따라 전개되는 퀘스트에서 이용자는 진행 루트를 선택해야 하며, 루트에 따라서 보물을 얻거나 강적을 만나는 등 결과가 달라진다.

관련기사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동료를 모으는 방식에 있다. 플레이어는 퀘스트에서 얻어지는 보물을 사용하여 동료를 소환할 수 있으며, 퀘스트에서 벌어지는 전투에서 승리한 후에는 적을 동료로 만들 수도 있다. 이렇게 얻어진 동료는 합성을 통해 더욱 강하게 만들어갈 수 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와 1:1 대결을 펼치는 ‘PvP 대결’이나 플레이어들이 협력하여 강대한 적에게 싸움을 거는 ‘리얼 타임 팀 배틀’도 매력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