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넷시스템, WIPS솔루션 CC인증 획득

일반입력 :2013/02/19 17:32

손경호 기자

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은 자사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이 국정원 CC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애니클릭 에어'라는 WIPS 제품으로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의 적절성을 모니터링한다. 또한 모든 무선랜(WLAN) 표준 프로토콜 장비의 보안 취약점을 정확하게 탐지 및 차단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 솔루션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유넷시스템은 지난 2008년 사용자 인증 솔루션에 대한 CC인증을 획득한 이후 무선보안 분야에서 WIPS에 대한 CC인증까지 확보하게 됐다.

이 회사에 따르면 애니클릭 에어는 무선 사용자 인증 제품과 연동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WIPS는 PC의 맥 주소를 통해서만 단말을 관리하지만 애니클릭 에어는 이와 함께 사용자 ID 및 이름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이 기능은 실제로 국정원에서 발간한 '국가용 정보보호제품 보안요구사항'에도 무선랜 침입방지 제품군과 라디우스 인증서버는 상호보완을 위해 같이 운영되도록 권고됐다. 유넷시스템은 무선 사용자인증제품과 WIPS 제품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연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해커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불법 와이파이 액세스포인트(AP)에 대한 탐지율을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기존 국내 WIPS 시장은 외산 제품들이 주류를 이뤘으나 지난해 부터 유넷시스템, 코닉글로리, 퓨쳐시스템 등 3개 국내 보안회사에서 자체 기술개발한 제품을 선보였다.

심종헌 유넷시스템 대표는 기존 유넷시스템을 대표하는 사용자 인증 솔루션처럼 WIPS 시장에서도 명품솔루션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