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스피어 기반 운영 솔루션 공개

일반입력 :2013/02/13 16:03

VM웨어는v스피어 기반의 운영 관리와 백업복구를 위한 통합 솔루션 2종을 13일 발표했다.

새로 발표된 VM웨어 v스피어 위드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vphere with Operations Management)는 가상화 플랫폼인 v스피어와 운영관리솔루션인 V센터오퍼레이션매니지먼트 스위트를 결합한 솔루션이다. 함께 발표된 VM웨어 v스피어 데이터 프로텍션 어드밴스드(vSphere Data Protection Advanced)는 지난해 출시된 v스피어 데이터 프로텍션의 새 버전이다.

VM웨어는 두 제품을 사용할 경우 ▲초기 투자비용 최대 30% 절감 ▲성능 최적화를 통해 활용율은 최대 40%, 통합률은 최대 37% 향상 ▲가용성과 성능 향상으로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 1/3 이상 감소 등 문제 파악 및 해결에 걸리는 시간 26% 단축 ▲스토리지 용량 소비 최대 95%, 백업이 네트워크 성능에 미치는 영향 최대 99% 절감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v스피어 위드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는 가상화 환경 전반에 대한 성능과 활용도를 높여 준다.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선도적인 가상화 플랫폼과 가상화 환경의 헬스체크, 리스크, 효율성 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분석 역량을 결합했다. 전체 운영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뷰를 제공한다.

v스피어 데이터 프로텍션 어드밴스드는 v스피어 환경을 간편하게 백업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중소/중견기업에 최적화된 환경에 맞게 개발된 솔루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익스체인지, SQL 서버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및 향상된 확장성을 제공한다. EMC 아바마 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관리자는 단일 콘솔에서 백업과 복구를 포함한 가상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마이크 클레이빌 VM웨어 제품 마케팅 및 클라우드 인프라 부문 부사장은 "VM웨어 고객들이 v스피어에 대한 투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가상화 환경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 최적화, 보호할 수 있는 목적에 부합하면서도 통합된 솔루션이 필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들이 가상화 기반의 핵심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을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두 솔루션은 1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 정책은 CPU 기준이다. 또한 두 솔루션을 번들 형태로 함께 제공하는 v스피어 위드 오퍼레이션 매니저 액셀러레이션 키트도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