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스 언리얼엔진3, 안드로이드 지원

일반입력 :2013/02/01 09:52    수정: 2013/02/01 09:52

에픽게임스의 고사양 그래픽 엔진인 언리얼엔진3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탑재 단말기를 지원하게 됐다.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안드로이드용 ‘에픽시타델(Epic Citadel)’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에픽시타델’은 언리얼 엔진이 PC와 콘솔 외에도 모바일 플랫폼 지원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개발한 기술시연 성격의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용자는 ‘에픽시타델’을 통해 실감나는 반사면 표현과 나뭇잎이나 깃발이 움직이는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 묘사, 최소한의 자원으로 실감나는 빛과 그림자 표현 효과 등 언리얼 엔진의 강점 중에 하나인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표현들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초당 프레임율, 퀄리티 세팅, 해상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벤치마킹 모드가 추가돼 게임 개발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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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측은 안드로이드용 ‘에픽시타델’을 통해 언리얼 엔진은 모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동작하는 텍스쳐 포맷을 지원하며, ARM 계열뿐 아니라 나아가 x86 계열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종류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지원할 수 있다는 뜻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사용자가 시장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모바일 사용자 환경에서 이번 안드로이드용 ‘에픽시타델’ 발표는 게임개발사와 개발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면서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 모바일은 PC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합리적인 라이선싱 조건을 제공하므로, 고품질 안드로이드용 게임 개발을 하고 있거나 계획중인 많은 개발자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