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한다”…KT, 아이폰5에 HD보이스

일반입력 :2013/01/21 11:14

정윤희 기자

KT 아이폰5 고객도 고품질 음성통화인 ‘HD 보이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KT는 기존 3G 음성 통화 품질이 개선된, 고품질의 선명하고 깨끗한 ‘3G HD 보이스’ 서비스를 오는 22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3G HD 보이스’ 서비스는 아이폰5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경기도 성남시 전역과 용인시 수지구 및 기흥구에 우선 적용된다. 이후 내달 중순경에는 전국으로 확대 적용 예정이다. KT는 직장인 및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4천명의 체험단을 운영한 후,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아이폰5 고객들이 기존 3G 음성통화 대비 약 2.2배의 폭넓은 음성대역을 통해 마치 바로 옆에서 대화하는 것처럼 또렷하고 생생한 음성통화를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아이폰5뿐만 아니라 갤럭시S3 LTE 이후 출시된 모든 음성LTE(VoLTE) 단말과 ‘HD보이스’ 통화가 가능하다.

KT는 지난해 10월 초 ‘와이드밴드 오디오’ 시범 테스트를 완료하고 3G HD보이스 상용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해외에서는 3G망을 이용한 HD 보이스 서비스를 ‘와이드밴드 오디오’라고 칭한다.

관련기사

강국현 KT 프러덕트본부 상무는 “3G HD 보이스 적용으로 KT 아이폰5 고객들은 더욱 생생한 음성 통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올-IP의 핵심 요소인 HD 서비스를 3G 네트워크 및 다양한 단말로 확대 적용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전 SK텔레콤 역시 아이폰5 등에서 3G HD보이스 ‘와이드밴드 오디오’ 서비스 제공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