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S&C-SAP코리아 DBMS 영업 제휴

일반입력 :2013/01/14 17:08    수정: 2013/01/14 17:09

송주영 기자

한화S&C(대표 진화근),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SAP 데이터베이스(DB)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해 제품 , 솔루션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화S&C는 이번 제휴를 통해 ▲SAP 사이베이스 IQ ▲SAP 사이베이스 ASE ▲SAP HANA 등 SAP DB 및 관련 솔루션에 대한 공동영업을 추진한다. 한화그룹 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축적한 DB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및 기존 시장을 공략할 전략이다.

진화근 한화S&C 대표이사는 “새해를 맞아 더 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원년으로 삼으려 한다”며 “한화S&C가 한화그룹 내 제조와 금융, 유통,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IT비즈니스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선도적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SAP 혁신 기술에 한화S&C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이 더해져 국내 DB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이 집약된 SAP HANA는 디스크가 아닌 메인 메모리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해 검색, 접근할 수 있다. 일반 DBMS 기술 대비 평균 100~1천배 이상 빠르다는 것이 한화S&C의 설명이다.

사이베이스 IQ 는 기업 내 흩어져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쉽게 활용하도록 하는 데이터웨어하우스(DW) 전용 솔루션이다. 사이베이스 ASE는 기업의 데이터 관리를 위한 온라인트랜잭션처리(OLTP)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