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는 못말려, 고난이도 ‘마을위기’ 등장

일반입력 :2012/12/24 14:45    수정: 2012/12/24 14:57

윈디소프트(대표 백칠현)는 대원미디어와 레인폴소프트가 공동 개발한 '짱구는 못말려 온라인'에 '마을위기'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을위기 콘텐츠는 20레벨 이상부터 즐길 수 있는 레이드 형식의 던전이다. 2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액션가면'으로부터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매 30분마다 1회 입장권이 자동 생성된다. 마을 위기는 코인사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고난이도 특성을 갖고 있으며, 게임머니 및 다양한 아이템 습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일반 던전 플레이 시에는 '황금 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황금 캡슐을 열기 위해서는 황금열쇠 3개가 필요하다. 황금 캡슐에서는 다양한 캐시 아이템과 고급 아바타의 상위급인 희귀 아바타를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배지 시스템은 마을에 있는 배지 부리부리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고급 아바타 분해 시 획득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또 겨울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한겨울 축제'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내년 1월2일까지며, 짱구 엄마가 집을 꾸미기 위해 모아둔 눈결정을 도난당해 찾아달라는 퀘스트를 받으면서 시작된다. 모험지역을 통해 눈결정을 모을 수 있으며, 모두 모을 경우 HP 및 MP를 회복 시켜주는 '따뜻한 어묵탕'을 받을 수 있다.

김형민 윈디소프트 과장은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마을위기는 코인을 사용하지 못해 체감 난이도는 극상이 될 것”이라며 “업데이트 콘텐츠를 더욱 재밌게 즐기기 위해 한겨울 축제를 진행하고 따뜻한 어묵탕도 지급 할 예정이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