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3 출시 D-1…이용자 알아야할 팁 4종

일반입력 :2012/12/17 11:36    수정: 2012/12/17 11:48

피파온라인3(이하 피파3)의 정식 서비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축구팬들은 빨리 내일이 왔으면 좋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는 등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넥슨코리아(대표 서민)가 서비스하고 EA서울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3가 오는 18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일부 이용자는 피파3 공식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을 찾아 자신이 생성한 감독명이나 자신이 선택한 선수, 스쿼드 구성에 대한 평가 글을 올린 상태다.

이런 가운데 글 중에는 다소 오해할만한 내용도 있었다. 테스트 기간 누적된 데이터 이관, PC방 혜택, 서비스 시작 시간 등이다. 이에 피파3 이용자가 꼭 기억해야할 네 가지를 추려봤다.

■기존 데이터는 어떻게?

일부 이용자는 아직도 테스트 기간 누적된 경험치가 일부 이관되는 것 아니냐는 글을 올렸다. 확인결과 이는 사실 무근으로, 정식서비스 이후에는 새로 생성한 감독 레벨0부터 새로 게임을 시작해야한다.

다만 테스트 기간 누적된 골 포인트는 경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오늘까지다. 골 포인트는 넥슨코리아의 피파3 공식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야 확인이 가능하다. 포인트의 규모에 따라 선착순으로 경품을 차지할 수 있다.

경품 교환을 위해선 골 포인트가 최소 100이 필요하며 최대 5천300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경품 수량은 제한되기 때문에 누가 빨리 경품을 신청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헤드폰, 스완지 시티 기성용 싸인 유니폼+축구공, 백화점 상품권 10만원, 넥슨캐시 5만원권, 빕스 평일 디너 샐러드바(1인) 등의 경품은 매진된 상태다. 남아있는 경품은 넥슨캐시 1만원에서 1천원권, 게임용 마우스 등이다.

■정식서비스 이후 감독명 생성 이벤트 종료?

또 다른 오해는 감독명 생성 이벤트가 정식 서비스 이후에는 종료되는 것 아니냐는 글이었다. 이 역시 사실이 아니었다. 이 이벤트는 오는 7일까지 진행된다.

감독명 생성 이벤트에 참여하면 기본 선수 3~9명에 추가로 4명의 선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스타터팩을 지원한다.

스타터팩을 받은 이용자들은 리그(국가선택), 팀, 선수 선택으로 자신의 원하는 선수를 등록할 수 있다. 이 팩은 각 게임 이용자의 계정 인벤토리로 지급된다.

여기에 해당 이벤트가 참여하면 스타터팩 외에도 추첨을 통해 스완지 시티 VVIP 클럽투어, 노트북, PC, DSLR, 헤드폰 등도 제공된다.

■PC방서 즐기는 것이 유리할까

피파3를 PC방에서 즐기는 것이 유리하단 글도 다수 눈에 띈다. 넥슨코리아 측은 피파3의 정식서비스 이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힌 만큼 가능한 얘기다.

넥슨코리아 측은 피파3 PC방 이용자를 위해 여러 혜택을 논의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구체적인 내용은 정식 서비스 이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PC방에서 피파3를 즐기면 추가 경험치와 PC방용 전용 선수, 이적 수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중 추가 경험치는 각 선수들을 빨리 육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강하다. 피파3의 대전 결과는 각각의 게임 이용자들의 플레이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선수의 등급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선수의 등급 상승은 기본적으로 감독 경험치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선수의 등급이 높아지고 일정 경험치가 쌓이면 선수 등급 강화(+) 등도 시도할 수 있다. 일부 이용자는 PC방 추가 경험치 혜택을 이용해 각 선수의 등급 상승을 노린다는 계획을 전했다.

또한 PC방용 선수를 제공하면 스쿼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얘기도 있었다. 일반 가정집에서 즐기는 이용자들보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유리한 위치에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셈.

■피파3 정식서비스 시작 시간은?

피파3의 정식서비스 시작일 오는 18일 부터지만 정확한 서비스 시작 시간에 대해선 공개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복수의 이용자는 정식서비스 당일 오후 2시에 서버의 문이 열릴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감독명 생성 이벤트 관련 공지사항에서 힌트를 얻었다. 내용을 보면 오는 18일 오후 2시까지만 웹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고 정식 서비스 이후부터 게임 내에서 참여할 수 있다고 공개해서다. 하지만 이 내용을 다시 보면 감독명 이벤트에 대한 내용일 뿐 정확한 서비스 시작 시간을 밝힌 것은 아니다.

관련기사

이에 대해 넥슨코리아 측은 “아직 공식 발표하지 않았지만 18일 오후 2시 이후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지는 확인이 필요하다. 곧 관련 내용을 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파3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 효과와 세계 유명 축구 구단에 소속된 수만 명의 선수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이 국내 스포츠 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흥행 성적을 기록할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