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게임 “홀리데이 시즌 ‘특전’ 노려라!”

일반입력 :2012/11/30 12:01    수정: 2012/11/30 15:57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1년 중 최대 성수기인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콘솔 게임업체들이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고 게임 팬들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국내 게임 시장은 PC온라인, 모바일 게임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콘솔 게임 마니아들에게 있어 이번 홀리데이 시즌은 새로운 기기 또는 타이틀을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번 겨울 방학 시즌부터 내년 초까지 이어지는 홀리데이 시즌 동안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한국닌텐도,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다양한 특전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MS ‘엑스박스360’ 같은 가격에 더 많은 타이틀 제공

먼저 MS는 내년 1월말까지 ‘엑스박스360 키넥트 홀리데이 패키지’를 39만8천원에 판매한다. 이 패키지에는 엑스박스360 4GB 본체와 무선 컨트롤러, 키넥트 센서를 포함해 ‘키넥트 어드벤처’, ‘키넥트 디즈니랜드 어드벤처’, ‘유어 쉐이프 피트니스 이볼브드 2012’ 등 8만8천원에 달하는 타이틀이 포함돼 있다. 또 8천800원 상당의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멤버십 1개월 이용권도 제공된다.

보다 넓은 저장 공간을 원하는 이용자들은 47만8천원에 ‘엑스박스360 250GB 키넥트 홀리데이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는 250GB 용량의 엑스박스 360 본체와 무선컨트롤러, 키넥트 센서를 포함해 ‘키넥트 어드벤처’, ‘키넥트 스포츠’, ‘댄스 센트럴2 다운로드 토큰’과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멤버십 1개월 이용권이 들어있다.

이 외에도 MS는 키넥트 구성품을 제외한 ‘엑스박스360 250GB 얼티밋 액션 패키지’를 소진할 때까지 39만8천원에 판매한다. 이 패키지에는 ‘기어스 오브 워 트리플 팩’, ‘니드포스피드 핫 퍼슈트’와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멤버십 3개월 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MS는 홀리데이 시즌동안 패키지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엑스박스360 4GB 키넥트 홀리데이 패키지 또는 250GB 키넥트 홀리데이 패키지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3박4일 홍콩 여행권을 증정한다.

또 250GB 얼티밋 액션 패키지 구매자들 대상으로는 최신 타이틀 1종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선택 가능한 게임으로는 ‘NBA 2K13', '피파13’, ‘콜오브듀티 블랙옵스2’, ‘메달오브아너 워파이터’ 등이 있다.

한국MS 관계자는 “연간 회계연도 매출액의 약 35% 이상이 연말시즌을 통해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전략을 통해서 전년 동기에 비해서도 약 20% 이상의 매출증대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닌텐도 3DS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2’ 패키지 특가 판매

한국닌텐도 역시 연말연시를 맞아 올해 국내에 출시된 '닌텐도 3DS'와 '닌텐도 3DS XL'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 회사는 다음 달 6일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2’가 닌텐도 3DS 본체 SD 카드에 기본 저장돼 있는 ‘닌텐도 3DS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2 패키지’를 23만원에 판매한다. 기존 3DS가 22만원에 판매되는 점을 감안하면 1만원 정도를 더 주고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2 타이틀을 구매하는 셈이다.

색상은 ‘아이스 화이트’가 추가돼 기존 ‘코발트 블루’, ‘미스티 핑크’, ‘코스모 블랙’까지 포함해 총 4가지가 된다.

또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3DS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로 영어나 일본어로 발매되는 외국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난 28일 선보였다. 먼저 출시된 게임은 ‘레이맨 3D', '펫츠 판타지 3D', '코쿠카(KOKUGA)' 총 세 가지다. 이에 따라 해외 소프트웨어 구매를 희망했던 이용자들이 정식 경로를 통해 다양한 해외의 써드 파티 게임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 회사는 온 가족이 즐겨할 수 있는 닌텐도 위(Wii) 용 소프트웨어인 ‘저스트댄스3’를 다음 달 13일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닌텐도 관계자는 “여러 가지 프로모션과 고객들의 체험 기회도 꾸준히 마련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즐거움과 재미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에 따른 좋은 결과도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CEK, 신형 PS3와 ‘PS 비타’ 프로모션 계획 중

SCEK도 아직 구체적인 홀리데이 시즌 프로모션을 확정하지 않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PS) 비타와 관련된 할인 특전 행사를 계획 중이다. 또 특별한 할인 행사를 열지 않아도 올 10월에 신형 PS3(CECH-4005)가 첫 출시된 만큼 판매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타이틀이 부족한 이유로 판매가 부진했던 PS 비타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인기 상승을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 달 15일 ‘코스믹 레드’와 ‘사파이어 블루’ 색상이 추가된 만큼 여성 이용자들의 구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SCEK는 올해 들어 대작 타이틀을 대거 출시한 만큼 연말을 맞아 타이틀 판매량 증가도 조심히 예측하고 있다. 이 회사는 ‘콜오브듀티 블랙옵스2’,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디클래시파이드’, ‘PS 올스타 배틀 로얄’ 등의 대작 타이틀을 출시한 바 있다.

SCEK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국내는 북미와 달리 홀리데이 시즌의 매출 비중이 크게 높지 않은 편”이라면서도 “신규 하드웨어나 대작 소프트웨어 출시로 비수기에 비해서는 다소 높은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