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무한도전 유행어 사운드콘 출시

일반입력 :2012/11/27 15:28    수정: 2012/11/27 15:52

카카오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멤버들의 캐릭터로 제작한 '사운드콘' 7종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사운드콘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사운드 기능을 접목한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이다.

이날 새롭게 출시된 사운드콘은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길, 하하 등 7명 멤버 특유의 움직임에 실제 목소리로 녹음한 유행어를 더해 친구들과 더 재미있게 대화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멤버별로 1종씩 모두 7종의 상품을 선보이며 각각의 상품은 12개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으로 구성된다. 무한도전 사운드콘은 카카오톡 아이템스토어에서 30초코에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카카오는 무한도전 사운드콘 출시를 기념해 내달 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한도전 사운드콘 7종을 모두 구매한 사용자 중 10명을, 무한도전 피규어 세트와 1종 이상 구매자 중 100명을 각각 추첨해 무한도전 노트를 각각 경품으로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다양한 사운드와 모션이 접목된 사운드콘은 캐릭터 각각의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스타 이모티콘 제작에 특히 활용도가 높다며 무한도전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스티콘' 뿐만 아니라 채팅에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재미요소가 결합된 이모티콘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