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 1.5 업데이트 공개

일반입력 :2012/11/26 12:11    수정: 2012/11/26 12:13

지난 24일(현지시각)부터 이틀간 파리 디즈니랜드에서 열린 마인크래프트 개발자 회의 마인콘(Minecon)에서 신규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25일 주요 외신 보도에 따르면, 모장(Mojang)은 마인크래프트 1.5 레드스톤(Redstone) 업데이트를 공개하고 새로운 API를 선보였다.

마인크래프트는 이용자들이 여러 개의 블록을 활용,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하거나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있는 게임이다.

지난 2010년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된 이 게임은 7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해 주목받았다. 이후 X박스 라이브와 포켓에디션 이름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도 출시됐다.

신규 업데이트는 PC 버전 기준이며 내년 1월 적용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게임 내 레드스톤 광물 부분에 집중됐다. 이에 따라 게임 이용자는 2가지 아이템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외신은 전했다.

관련기사

아울러 태양광 패널을 만들거나 새로운 지하 광물을 콘덴서를 위해 만드는 등의 내용ㅇ 추가됐다. 이밖에 버그 등 일부분이 수정됐다.

모장이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한 API 계획은 다른 개발자들의 참여를 위한 것으로 모장의 홈페이지에 올리면 플러그인 형태로 이용자들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게임 핵심 엔진에 접근하는 것은 아니며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