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링크, 클라우드 11n 유무선 공유기 출시

일반입력 :2012/11/13 18:07

김희연 기자

네트워크 전문기업 디링크코리아는 클라우드 기능 지원 11n 유무선공유기 ‘DIR-605L’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클라우드 공유기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태블릿PC 통신망, 와이파이 등을 통해 디링크 공유기에 접속해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사용자가 앱스토어에서 마이디링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모바일에 설치만 하면 관리가 가능하다. 만일 허가 받지않은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디링크 공유기에 등록된 기기에서 접속하면 실시간 침입 탐지, 차단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 신제품은 클라우드 공유기와 연결된 기기의 실시간 웹서핑 기록을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능면에서는 802.11n에 최적화된 2개 5데시벨 안테나를 제공해줘 넓은 무선범위를 보장해준다. 최대 300Mbps 무선속도를 지원해 스마트폰을 비롯한 와이파이 지원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DIR-650L은 2년간 무상 애프터서비스가 지원 가능하다. 제품 가격은 3만5천원이다.

디링크 판매법인인 DLRK 김현철 대표는 “L시리즈 신제품은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해 실시간으로 침입자를 탐지 및 차단할 수 있으며 웹서핑 기록과 자녀 안심보호 기능 등을 제공해 사용자에게 큰 만족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