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3, 박지성에 이어 기성용 잡아

일반입력 :2012/11/04 11:11    수정: 2012/11/04 13:08

넥슨이 축구 온라인 게임 피파온라인3 브랜드를 활용해 기성용 선수가 소속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의 스완지시티 AFC(이하 스완지시티)를 공식 후원한다. 이는 퀸즈 파크 레인저스 FC(이하 QPR)에 이은 두 번째 EPL 후원건이다.

넥슨코리아(대표 서민)는 4일 영국 웨일즈 스완즈시티에 위치한 홈구장인 리버티 스타디움(Liberty Stadium)에서 해당 구단과의 후원 계약 체결 조인식을 갖고, 같은 날 첼시 FC와의 EPL 경기를 통해 피파온라인3의 브랜드를 스완지 홈구장 전광판에 노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넥슨은 2012-2013 시즌 동안 스완지시티의 공식 후원사로서 게임 부분 내 독점적인 마케팅 권리를 갖게 되며 홈구장에 피파온라인3의 브랜드를 노출하는 한편 구단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앞서 넥슨은 지난 9월 피파온라인3의 홍보 모델이기도 한 박지성 선수가 주장으로 뛰고 있는 EPL의 QPR와의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스완지시티의 기성용 선수와 QPR 박지성 선수가 한 그라운드 위에서 만나는 EPL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관전할 수 있는 특별한 클럽투어를 기획한다는 계획을 전했다.

스완지시티는 영국 웨일즈를 연고로 1912년 창단해 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유서 깊은 명문 구단이다. 지난 2011~12시즌, 웨일즈 팀 최초로 EPL에 입성, 리그 11위에 오르며 1부 리그로 승격된 팀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냈다. 최근 이 구단은 우리나라의 국가대표 미드필더 기성용 선수를 영입해 주목을 받았다.

피파온라인3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글로벌 히트작 ‘EA스포츠 피파 프랜차이즈’를 계승한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이다. 이 게임은 한층 향상된 게임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 세계 45개 국가 대표팀, 32개 리그에 소속된 1만5천 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의 모습 및 최신 라인업 정보가 그대로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이정헌 실장(피파온라인3 사업총괄)은 “국가대표로 맹활약 중인 미드필더 기성용 선수가 뛰고 있는 스완지시티를 후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EPL 클럽 후원을 포함해 피파온라인3가 이용자들에게 축구 그 자체로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더불어 넥슨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12를 통해 피파온라인3의 시연 부스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