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렌터카 전문관 '부르릉' 오픈

일반입력 :2012/11/02 16:43

김희연 기자

오픈마켓 옥션(대표 박주만)은 전국 150개 지점을 보유한 AJ렌터카와 제휴를 통해 오픈마켓 최초 렌터카 전문관 ‘부르릉’을 연다고 2일 밝혔다.

부르릉은 AJ렌터카 회원과 동일하게 상시 30%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차를 렌트할 수 있는 전문관이다 예약금 전액을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하며, 차량 렌트시 결제 금액 0.5%가 옥션 포인트로 적립된다.

렌터카 전문관에서는 단기렌탈, 장기렌탈, 리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개월 이내의 단기렌탈 시 원하는 차종과 지점을 선택해 온라인 예약 및 결제를 하면 바로 지정된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장기 대여의 경우 옥션을 통해 온라인 견적 의뢰 및 예약금 결제를 하면 AJ렌터카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차량 대여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리스는 자영업자 또는 개인사업체 운영자(AJ렌터카 대여기준에 합당한 자, 신용등급 7등급 이하)에게만 한정되는 서비스다. 라보, 다마스 등 소형 화물 전 차종을 대여할 수 있으며 정비, 차량관리, 보수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전문관 오픈으로 옥션은 렌터카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으며, AJ렌터카는 옥션 2천만 회원을 대상으로 영업력 확대가 가능해졌다.

김아연 옥션 자동차팀 팀장은 “구입보다 빌려 쓰는 렌탈 문화가 불황과 맞물려 확산되면서 온라인을 통해 쉽게 예약 가능하고 차량 점검 및 정비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렌터카 서비스가 모객력이 높은 오픈마켓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특히 기업-사업자 고객들의 알뜰 소비 경향이 높아지면서 오픈마켓을 통한 구매가 늘어나는 만큼 이번 제휴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